이러쿵저러쿵/리취 : 리얼한 취준썰

하기스의 리얼한 취준썰

하기's 2020. 12. 29. 22:50
반응형

나는 이테까지 수 많은 기업 시험과 면접을 직접 보아왔다

 

물론 그 과정에서 엄청나게 탈락하고 힘든시간도 많았다.

 

비록 지금은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그때의 나를 생각하면 참 마음이 아팠다. 수없이 긴장하고 떨어지고 탈락하며 내가 누군지 조차

 

잊게 되는 모습이 떠오르기때문이다. 

 

대한민국은 현재 단군이래 최악의 취업난을 겪고 있다. 4년제 대학을 나와서 취업을 못한 사람이

 

20만명에 달하고 업친데 덥친격으로 코로나19사태까지 직격탄을 맞으며 취업시장은

 

좀 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 취준생들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부딫힐수밖에 없지 않은가?

 

내가 취업을 준비하며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점이 '올바른 정보' 얻기 였다.

 

뭔 기업에 필기나 면접 정보를 얻으려고 검색해서 게시글을 보면 죄다 어그로성 블로그 또는

 

짤막한 정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정보들이 대부분이었다. 물론 정말 도움이 되는 글들도 있지만

 

찾기가 힘들지....

 

여하튼 이러한 이유에서 내가 직접 필기를 쳐보고 면접을 보고 떨어져본 기업들에 대한

 

정보공유를 위해 리뷰 포스팅을 할까한다. 뭐 많은 사람이 보진못하겠지만

 

그래도 한사람이라도 내 글을 보고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대한민국 수 많은 인재들, 현재 이 글을 보고 취업을 위해 달리고 있는 당신!

 

정말 존경하며 당신은 못난 사람이 아니다. 시대가 이럴뿐

반응형